DNV 를 통한 국제 표준 인증 또는 국가 표준에 대한 인증을 취득 하여, 조직의 지속적인 개선 및 지속가능한 성과에 대한 노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인증 취득은 단순히 시장 진입을 위한 열쇠 그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시장에 조직의 노력을 입증하고 소개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며 이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DNV 를 통해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DNV의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마크는 시장에 대한 기업의 의지를 명확하고 분명하게 알리는 목적으로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인증마크는 기업의 마케팅 자료부터 회사 빌딩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경영 시스템 인증 취득에 따른 DNV 인증 마크의 사용의 전형적인 사례 입니다:
인증 마크의 사용에는 경영 시스템 인증 표준에 따라 특정한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조건 중에 하나는 인증 마크가 인증을 취득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특정하는 용도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는 점 입니다. 위에 표시된 인증 마크는 다음의 용도로 사용 되어서는 안 됩니다.
- 제품 또는 제품의 패키지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정보 포함)
- 인증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른 산출물, 인증서, 적합성 선언, 보고서 등 (예, 테스팅 및 검교정 활동, 검사, 평가 등)
DNV 은 각 인증 마크 사용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규정을 정하고 있으며, 인증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증 마크의 정확한 사용을 위해 가이드 자료에는, 실제 어떤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는 알 수 있는 유용한 사례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DNV 등록문 – 인증마크 대체
인증마크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것으로서 등록문 사용을 들 수 있습니다. 등록문은 인증마크가 사용되는 것과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안내되어 있는 제한 사항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제품을 제외하여 추가적으로 등록문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록문 사용에 대한 조건 및 방법은 DNV 가이드 문서에 파트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영 시스템 인증에 따른 전형적인 등록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