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1 - 품질경영시스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의 기대치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취득하는 것을 통해 기업의 일관된, 지속 가능한 개선, 고객 만족 등에 대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입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마련하는데 실직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SO 9001 표준은 품질 경영 시스템에 대하여 특정한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 및 법적 요구사항에 맞춰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ISO 9001 표준은 법적 및 규제적 요구사항뿐만 아니라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특정 요구사항을 제공합니다.
ISO 9001이 무엇인가요?
- ISO 9001은 품질 프로세스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품질경영시스템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제품 고장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이 표준은 프로세스 접근 방법을 채택하여, 요구사항에 대한 강조, 부가가치, 프로세서의 성과 및 효과성 그리고 목표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을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 최신 버전은 모든 ISO 표준의 기반이 되는 10개 조항 집합인 ISO의 HLS(High Level Structure)를 기반으로 합니다. 모든 경영시스템 표준과 동일한 구조를 가지므로 환경, 산업 보건 및 안전, 정보 보안 등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 분야와의 통합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ISO 9001 인증 취득의 이점
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립적인 제3자에 의한 ISO 9001 인증은 귀사의 경영시스템이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조직 내에서 효과적인 품질 경영 원칙을 적용하기 위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합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조직 내에서 효과적인 품질 경영 원칙을 적용하여 내부 및 외부적으로 관리 시스템의 성능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노력을 기해야하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접근방식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며 이것이 비즈니스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고객, 공급업체 및 협력업체 등 비즈니스를 수향하기 위한 모든 경영시스템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함으로써 상당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DNV와 함께 인증 준비를 시작하세요.
인증을 받으려면 먼저 표준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효과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구현해야 합니다. DNV는 공인된 제3자 인증 기관으로, 관련 ISO 9001 교육부터 자체 평가, 갭 분석 및 인증 서비스까지 여정 전반에 걸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곳을 클릭해 인증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