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와 사이버 물리 시스템에 대한 보안 위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차량 시스템과 중요 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시스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은 물론, 프로세스 및 조직 구성원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활용하여 자동차 사이버보안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UNECE WP 29 사이버보안 법규와 ISO/SAE 21434와 같은 최신 국제 표준에 대응하려면, 자동차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적합한 사이버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각 단계별로 적절한 보안 조치를 적용하여 사이버 리스크를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차량 보안 사고를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등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를 구축해야 하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차량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2022년 7월 이후 유럽 시장에서의 차량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DNV는 자동차 기능 안전, AUTOMOTIVE SPICE, SOTIF 등 오랜 시간 동안 자동차 안전과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개선 표준에 대응할 수 있는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우리는 UNECE WP29에 명시된 규제에 따라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를 구축하고, 개발, 생산, 생산 후 단계에 걸쳐 안정성과 보안성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 회사들과 협력하여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고, 독립적인 보안 시험(침투시험, 퍼징, 취약점 점검 등)을 통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역량을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사가 사이버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보안이 갖춰진 자동차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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