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경영
지속가능 분야의 리더 기업이란 그렇지 않은 기업들과 어떻게 구분될까요?
지속가능 분야의 리더 기업이란 그렇지 않은 기업들과 어떻게 구분될까요?
간략하게 말해, 비즈니스의 모델의 가장 중심에 지속가능성 접근법을 넣는 것을 말합니다. 리스크를 낮추고, 새로운 매출처를 개발하고, 보다 나은 고객 관계를 개발하고, 경쟁적인 포지셔닝을 개선하는 것들을 가능하게 합니다.
리더들에게 지속가능성이란 사소한 일로 남지 않습니다. 모든 비즈니스 의사결정 그리고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 통합되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확고한 지속가능성 전략을 통해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적, 환경적, 그리고 보다 폭 넓은 경제적 이슈 들을 관리하는 프레임워크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전, 원칙, 방침을 수립하고, 나아가 조직의 거버넌스, 이해관계자 참여, 보고 등에 대해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크게 생각하면 전략이란, 조직 전반에 걸친, 열정, 인식, 조화를 이끌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이익을 마련하는데 궁극적으로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